개인정보 처리방침
1. 개인정보취급방침 총칙
(주)대승(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은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통망법"이라고 합니다.) 및 기타 관련 법률을 비롯하여 정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정통망법" 제27조의2에 의거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회사의 영업장에 비치하거나 (주)대승 홈페이지(http://daesungn.cafe24.com) 첫 화면의 링크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가 취하고 있는지를 고객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그 이유 및 변경내용을 지체 없이 공지하고, 고객께서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영업장에 비치하거나 변경된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등에 대한 동의 방법
가. 회사는 고객이 서면, 인터넷사이트, 전화, 이메일, 또는 기타 매체를 통하여 개인 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을 기재한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동의서"에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방법으로 동의한다라는 의사를 표시 하고 서명하거나, 당사 홈페이지에 공인인증방식으로 동의한 경우에 해당 동의서에 기재된 항목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취급위탁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나. 회사는 ①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와 ②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정통망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동의없이 고객의 개인정보 등을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취급위탁과 관련하여서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로서 ①개인정보취급위탁을 받는 자 ②개인정보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공개하는 경우에는 고지 및 고객의 동의절차를 거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라. 고객은 회사가 고객정보를 수집할 때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공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 불가 또는 제한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및 목적
가.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이용자의 신분과 서비스 이용의사를 확인하여 최적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결제 및 환불 등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이용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및 은행계좌번호의 수집 보관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고지하여 해당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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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한다.
마.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웹페이지, 서면, 팩스, 전화, 고객센터 문 의하기, 이벤트 응모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4.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행사 방법
가.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동의의 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동의를 철회 하고자 할 경우에는 유선전화(1588-5241)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에 대한 동의의 철회, 열람, 정정이 가능하며 회사는 지체 없이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한편, 고객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구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신청 및 개인정보의 제공 등에 대하여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법정대리인은 전화,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해 아동의 개인정보 등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고지 및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 조
보존 기간 : 5년
②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 기간 : 5년
③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 기간 : 3년
④ 접속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보존기간 : 3개월
⑤부정거래기록
보존 이유 : 부정거래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보존 기간 : 5년
나.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은 서비스이용계약체결(회원가입)시부터 서비스이용계약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입니다. 또한 동의 해지 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상기 명시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하는 자료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파기하며 개인정보취급이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다. 2012년8월18일 이후 가입한 이용자가 7년간 (주)대승에서 거래기록이 없을 시,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단, 당사가 제작한 홈페이지의 저작권은 당사에 있습니다.
계약해지 및 미이용자 발생시, 고객 홈페이지의 DB는 즉시 파기하나 고객의 홈페이지의 이미지 및 프로그램은 당사가 계속 보관합니다.
라. 회사가 개인정보 등을 파기하는 때에는 다음의 방법에 의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가.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 보호업무를 담당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
다. 서비스이용 계약체결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 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7. 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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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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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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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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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제정일자 : 2011년 8월 26일
개인정보취급방침 최근 개정시행일자 : 2014년 7월 1일